왕이 없다

왕이 없다고? 사실, 왕은 그리스도뿐! Ancap Tim과 함께하는 신나는 새 앨범

왕이 없다고? 사실, 왕은 그리스도뿐! Ancap Tim과 함께하는 신나는 새 앨범

노 킹스 항의는 절반은 달성했다

좌파는 "왕 없음" 시위를 조직해 왔습니다. 기독교인에게는 왕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독교인들이 "왕이 있다"고 선언할 때, 그것은 실제로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리스도는 왕이시다”—그리고 그 진실은 이 세상의 왕국들과 어떻게 마주하는가? 이 에피소드에서 제이콥 위노그래드는 기독교 무정부주의 작곡가를 환영합니다. 안캡 팀, 새 앨범 국가는 마피아다 신자들에게 충성심, 애국심, 그리고 진정한 권위의 본질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라고 촉구합니다.

팀은 "부시 케이크 보수주의자"이자 공화당 충성주의자에서 론 폴의 평화와 건전한 재정 메시지에 의해 형성된 자유지상주의적 무정부주의자로 거듭나는 놀라운 여정을 공유합니다. 그와 제이콥은 함께 음악에서 신앙과 자유가 어떻게 만나는지 탐구합니다. 빌리 조엘을 패러디하는 것부터 우리는 계략을 시작하지 않았다 선포하다 그리스도 외에는 왕이 없다 국가 우상 숭배에 대한 영적 반항의 찬가로서.

그들의 대화는 현대 교회가 예배와 민족주의의 경계, 은행과 제국의 부패, 그리고 강압과 자발적 협력의 차이를 어떻게 모호하게 만들었는지 심도 있게 다룹니다. 또한 평화주의와 자기 방어의 도덕적 뿌리, 창의성과 공동체를 통한 저항의 소명, 그리고 그리스도의 통치 아래 사는 것이 왜 카이사르의 위조된 권력을 거부하는 것을 의미하는지 살펴봅니다. 기독교 무정부주의, "그리스도는 왕이다"의 신학에 관심이 있든, 아니면 단순히 권력에 진실을 말하는 음악을 좋아하든, 이 에피소드는 도전적이면서도 감동적입니다.

토론의 주요 포인트

Time 주제/토론 요약
00:00 개회사 — Jacob이 Ancap Tim과 그의 앨범을 소개합니다. 국가는 마피아다예술을 통해 "그리스도는 왕이다"라고 선언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탐구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합니다.
02:00 팀의 배경: 목사의 아들, 초기 신앙 이야기, 고등학교 시절 열렬한 공화당원이 된 사연, 그리고 론 폴 자유주의와 결국 기독교 무정부주의로의 그의 움직임을 촉진했습니다.
05:50 제이콥은 공립학교의 세뇌와 당파적 혼란이 어떻게 정치적 각성으로 이어졌는지를 포함하여 자신의 "회복하는 국가주의" 여정을 공유합니다.
08:00 Tim의 음악적 뿌리 - 교회 찬양 밴드부터 전문 스튜디오 작업 및 투어까지 에이버리 로드딸을 잃은 충격과 비극이 어떻게 창의적인 사역으로 이어졌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11:30 코로나19 봉쇄와 교회 폐쇄가 팀을 어떻게 급진화시켰는지, 분노와 환멸을 해소하는 정신적, 감정적 수단으로서의 작곡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4:00 Jacob과 Tim은 다음과 같이 반성합니다. 우리는 계략을 시작하지 않았다—자유주의적 관점에서 건국부터 연방준비제도까지의 미국 역사를 패러디로 재구성한 작품입니다.
16:00 의미 뒤에 로스차일드 래그 — 중앙은행의 "교향곡"과 왜 친우금융이 자본주의가 아닌지 국가 기업주의.
20:00 차이점 자유 시장 국가 통제 시장; 부자를 위한 사회주의, 구제금융, 그리고 왜 오큐파이 월스트리트와 티파티 운동의 이념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가까웠는가.
23:00 정체성 정치와 미디어 조작이 자연스러운 동맹을 어떻게 분열시키는지에 대한 논의, COVID-19와 9/11과 같은 사건 이후의 음모, 선전, 진실 추구에 대한 성찰.
30:00 노래 탐색 그리스도 외에는 왕이 없다 — 미국 복음주의의 민족주의와 "신과 국가" 이단에 맞서다.
33:30 충성 맹세, 기독교 깃발, 카이사르의 달력, 그리고 교회가 애국심과 제자도를 혼동하는 방식.
39:00 제이콥은 미국 복음주의의 신학적 피상성을 비판하고, 팀은 분배주의, 시오니즘, 그리고 오직 그리스도의 왕국에만 충성을 다하는 것에 대해 논의합니다.
44:00 카이사르를 교회에 초대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추모식에서의 트럼프, 정치적 구세주에 대한 잘못된 믿음, 초기 교회의 대조.
46:00 노래 좋은 생각 — 폭력보다 자발성을 중시한다. 방어와 강압을 구분하고 평화와 설득의 도덕적 우월성을 재발견한다.
50:00 기독교 윤리와 평화주의: 자기방어에 대한 제이콥의 섬세한 견해, 비판으로서의 평화주의, 전쟁에 대한 문화적 미화 거부.
52:00 노래 뒤에 산타에게 보내는 편지 — 사람들이 국가의 존재를 무시하고 국가에 도덕적 정당성을 부여하지 않는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56:00 이탈과의 씨름: 기독교인은 국가에 맞서 싸워야 할까, 아니면 물러서야 할까? 제이콥이 말하는 행동주의와 물러섬 사이의 갈등.
58:00 최고의 '반국가' 행동으로서의 복음주의; 연방 정치보다 문화적 각성과 지역 사회가 더 중요한 이유.
1:00:00 엘리야, 선지자, 권력자에게 진실을 말하는 것—선지적 증언이 정치적 개혁과 다른 이유.
1:02:00 병행 경제, 홈스쿨링, 암거래/회색 시장을 통해 국가를 굶기고 일상생활에서 자유를 창출합니다.
1:04:00 마무리 생각: 지금 자유롭게 사는 것, 예술을 통해 자유를 전파하는 것, 자발적인 교류가 어떻게 그리스도와 같은 공동체를 반영하는지.
1:05:50 아웃트로 - Ancap Tim의 앨범, 실제 사본, Jacob과 Tim의 마지막 격려의 말을 찾을 수 있는 곳.

 

추가 자료

국가는 마피아다
정말 차이가 있나요?

 

Ancap Tim Final과 함께하는 The State Is A Mafia
===

[00:00:00] Jacob Winograd (2): 모든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가 왕이라고 말하지만, 우리가 그리스도의 왕국이 아닌 국가와 지상 왕국, 인간의 왕국이 지배하는 세상에 살고 있다면 그 말은 실제로 무엇을 의미할까요? 오늘 밤 저는 기독교 무정부주의 작곡가인 앤 카 팀과 함께합니다. 그녀의 새 앨범 'The State is a Mafia'는 그의 모든 노래와 가사를 통해 바로 그 질문을 음악으로 풀어냅니다.

오늘 밤 LCI 그린룸에서 우리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그것입니다.

â € <

[00:00:40] Jacob Winograd(2): 안녕하세요 여러분.

네, 이제 가을과 겨울 시즌이 시작되는군요. 10월이 되었으니, 지역 10월 축제 수제 맥주도 준비했습니다. 제 맥주에 어울리는, 그리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제가 맥주를 줄였을 때 실망하신 분들도 계셨을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건 아내의 결정이었습니다.

아내는 제가 하는 모든 일에 있어서 정말 보스예요. 사실 제가 하는 모든 일에 있어서는, 저는 제 자신을 돌보는 데 있어서는 마치 갓난아기 같아요. 아내가 제 옷을 입혀주고, 아내는 헤어 스타일리스트라서 제 몸단장을 해주지만, 가을부터 초겨울까지는 제가 수염을 기르도록 허락해 주거든요. 지난겨울, 제 수염 길이를 따라가며 즐겁게 지내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우리, 우리 일찍 시작하려고 해요. 아직 완전히 자라진 않았지만, 그 정도까지 따라잡을 거예요. 그러니까 진행 상황을 볼 수 있겠죠? 매주 수염 수를 세어보고, 수염이 최대로 자라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볼 거예요. (jro, 저는 유대인이거든요.)

그래서 우리 수염은 실제로 자라지 않아요. 그냥 컬이 나고 여기저기 흩날리거나 그런 식으로요. 하지만 아뇨, 저는 다가올 가을 방송 일정이 정말 기대돼요. 멋진 게스트들이 많이 출연하고 있고, 준비 중인 멋진 에피소드도 많을 거예요.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구독하시고 다른 분들과 소통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00:02:00] LCI의 자유를 위한 기독교 네트워크에서 진행하는 Green Room은 저희 프로그램 중 하나일 뿐이고, 다른 팟캐스트 진행자들도 가끔 Green Room에 출연합니다. 저희는 모두 그리스도를 왕으로 선포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야기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오늘 밤 제 게스트가 바로 그 주제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그의 이름은 앤 카 팀(Ann Ka Tim)이고, 최근 데뷔 앨범 "The State is a Mafia"를 발매했습니다. 지금 바로 그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팀, 이 프로그램에 처음 나오셨네요. 간단히 자기소개를 하고, 관심 있는 배경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그리고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 볼까요?

당신의 자유주의적 기독교적 기원 이야기요. 마치 익명의 알코올 중독자처럼 말하는 게 좋죠, 그렇죠? 회복 중인 알코올 중독자에게는 익명의 지위라고 할 수 있죠, 그렇죠? 그러니까 회복 중인 지위를 가지고 있으면서 국가에 대한 당신의 충성심과 충성심을 비난하는 거죠.

하지만, 언제 그런 일이 일어났나요?

[00:02:55] ANCAP 팀: 저는 목사님 아들입니다. 제가 항상 기독교인이었다는 건 아니지만, 복음 메시지가 실재한다고 믿고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어린 나이에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아홉 살쯤 되었을 때 사람들은 항상 '구원받았다'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냥, 운전하는 거잖아."라고 생각했어요. "아빠, 교통사고에서 구해줬잖아."라고요. 그냥 궁금해서요. 아빠한테 물어봤죠. 아빠는 목사셨는데, 결국 저를 집무실에 두고 그리스도께 맡겨두셨어요. 그래서 제 기독교 신앙의 시작이었죠. 그리고 저는 "미스터"였어요.

고등학교 때 공화당을 지지했는데, 좀 이상했어요. 저는 정치 같은 걸 좋아하는 이상한 아이였거든요. 입던 셔츠가 많이 바뀌었더라고요. 슬펐어요. 18살 생일 케이크에 조지 W. 부시가 그려져 있었는데, 그 사람 얼굴이 인쇄된 거였죠. 네. 정말 슬픈 일이었어요. 그래서 거기서 자유주의로 가는 과정이 정말 힘들었어요.

많은 사람들과 비슷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00:04:00] 론 폴은 제가 이런 양당 체제의 농담과 같은 현실을 깨닫게 해 준 촉매제였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이런 전쟁을 항상 벌일 필요는 없을지도 몰라요. 연방준비제도의 건전한 재정 같은 것들 말이죠. 그래서 우리는 예비선거에 나갔는데, 1980년대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사실, 저는 그 사람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지는 않았지만, 제 머릿속에서 바퀴가 돌아가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12년 후, 저는 부시 체인 셔츠를 론 폴 레볼루션 셔츠로 갈아입었어요. 그러니까, 저는 분명히 훈련 캠프에 있었고, 국가주의적인 사고방식의 오류를 저질렀고, 공화당의 워홀처럼 말이죠. 그리고, 그리고, 그리고, 그리고, 그런 식으로 뭔가를 하기 시작했죠.

그걸 제 기독교에 적용해 보세요. 예수님은 어떻게 평화의 왕자이신데, 제가 어떻게 그 전쟁들을 지지할 수 있을까요? 이라크 전쟁을 어떻게 지지할 수 있을까요? 이 모든 억압적인 전쟁들을 어떻게 지지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저는 정말 하나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마침내 무정부 상태, 기독교 무정부 상태에 도달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론 폴은 분명 그런 삶을 살게 한 촉매제였습니다. 라킨 로즈가 그를 만났고, 그 과정에서 그에게 소개를 해 주었습니다. 다른 작가들, 아시다시피, 사람들이 로스버그의 책을 읽어보라고 권했던 책들을 읽기 시작했죠. 어떻게, 어떻게 말하는지 말이죠. 그래서 천천히 진행했지만, 2016년이 되었을 때쯤에는 정치에 대한 생각이 거의 없어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1004년에 조지 W. 부시에게 투표할 수 있어서, 그리고 18번째 생일 케이크에 그가 있어서 정말 자랑스러웠던 것에서 10년 조금 넘게요. 하지만 그 시절을 거의 벗어나 자유주의와 군주제를 확고히 고수하게 지켜나갔죠.

[00:05:52] Jacob Winograd: 맞아요. 네, 론 폴 열차를 놓쳤어요. 안타깝게도 저는 론 폴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00:06:00] 학창 시절에도 정치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했고, 호기심도 많았어요.

저는 정치적으로 좀 엇갈린 입장이었어요. 우익과 좌익의 시각이 섞여 있었죠. 아마 공립학교 시절 세뇌 교육과 철저한 공화당 복음주의 교육이 섞인 탓이겠죠. 그래서 어린 시절에는 공화당 선전과 좌익 진보주의 선전이 뒤섞인 듯한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저는 연설 및 토론 팀에 있었기 때문에 시사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정치적으로 매우 강경하고, 동기 부여가 되어 있었죠. 그런데 이 이야기를 방송에서 여러 번 했던 것 같은데, 지금 생각해 보면 정말 웃기네요. 어렸을 때 했던 말이나 들었던 것들을 떠올릴 때처럼요.

그리고 재밌는 건, 제가 처음 들어갔을 때 우리 학교 연설 및 토론 코치가 기억나는데, 2학년 때였죠. 그 코치는 공화당원이었지만, 공화당 경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고, 아마 그때쯤에는 '그게 맞는 거지? MCC였나? 매케인이었나? 아니면, 네, 매케인이었던 것 같아요.'라고 했을 거예요.

그리고 그는 론 폴에 대해 험담을 했어요. 그래서 저는 "그래서 뭐, 론 폴이 뭐가 잘못됐어?"라고 생각했죠. 그러자 그는 "음, 미친놈이야."라고 말했어요. 그가 뭘 하고 싶어 하는지 아세요? 국세청(IRS)을 폐지하고 싶어 하죠. 물론, 저는 어린, 그러니까 2학년 때였으니까 "아, 물론이지."라고 생각했죠. "그래, 국세청을 폐지한다는 게 얼마나 끔찍한 일인가." 그리고 그게 지금 제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 중 하나예요.

그냥 호기심이 좀 더 많았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하지만 그 여정을 시작할 준비가 안 된 것 같아요. 하지만, 나중에 론 폴을 만나서 그의 영상을 다시 보고 나니, 그의 대선 캠페인 기간이나 의회 활동, 그리고 그 이후의 담론을 통해 정신을 차린 사람들이 좀 부러웠어요.

그럼, 왜 음악을 만들기로 결심했는지에 대해 좀 이야기해 보고 싶어요. 음악을 만들게 된 계기가 뭐였나요? 항상 생각해 오던 건가요? 음악에 대한 배경 지식은 무엇이고,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됐나요? 한 곡으로 시작해서 거기서부터 조금씩 발전해 나갔나요?

어떻게 음악을 쓰고, 가사를 생각하고, 그걸 다 어떻게 조합해내는지, 그런 과정을 어떻게 거치셨는지 궁금합니다. 그 과정이 어땠는지 듣고 싶어요.

[00:08:26] ANCAP 팀: 당신은 교회에서 자랐고, 그래서 작은 교회에서 자랐고, 그래서 제 삼촌은 항상 피아노, 베이스, 기타 등을 연주했습니다.

그래서, 아마 14, 15살쯤 되었을 때쯤, 베이스 기타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삼촌께 배웠어요. 거기서 피아노로 전향했고, 결국엔 음악 녹음 쪽으로 좀 더 깊이 들어가게 됐죠. 18살 때, 고등학교를 갓 졸업하고 스튜디오에서 인턴으로 일했어요. 노스캐롤라이나 애슈빌로 이사해서 스튜디오에서 많은 걸 배우고 인턴으로 일하다가 마침내 오디오 엔지니어링 일을 하면서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죠.

그러다가 음악을 좀 더 시작하고, 노래도 부르기 시작해서, 작은 성경대학에도 다녔어요. 그런데 아버지께서 갑자기 도움이 필요해지셨어요. 아버지는 큰 교회에 다니셨는데, 음악 목사님이 필요하셨고, 그것도 필요하셨죠. 제가 다니던 애쉬빌의 교회는 음악과 노래 사역을 많이 하고 있었고, 그래서 그 일에 참여하게 됐어요.

그래서 저는, 그 후로, 몇 년 동안 아버지 교회에서 목사로 일했습니다. 그러다가 좋은 작곡가이자 좋은 친구 한 명과 함께 투어를 다녔는데, 저는 음악을 써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가 작업하는 모습을 지켜보게 되었고, 그 과정을 지켜보면서, 우리는 '에이버리 로드'라는 기독교 밴드를 결성했습니다. 밴드 이름은 제 첫째 딸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데, 딸은 겨우 7주밖에 살지 못하고 미숙아로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장례식에서 예수님의 마음을 바친 사람이 일곱 명이나 있었던 그 끔찍한 일 속에서도, 아시다시피, 하나님께서 그런 끔찍한 일 속에서도 어떻게 일하셨는지 보는 건 멋진 일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당신이 그녀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좋은 사람이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그녀는 여기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는 에이버리 로드라는 밴드를 결성해서 3년 반 동안 활동했어요. 코로나19 때문에 모든 교회가 문을 닫고, 원격으로 예배를 드리거나, 뭐 그런 일들을 하기 전까지 말이죠. 그 당시 저는 정말 화가 많이 났었어요. 아니, 제일 먼저 교회들이 문을 닫는 걸 보면서요.

교회들에 다녔기 때문에 영향을 받았어요. 노래는 일종의 생계 수단이었으니까요. 하지만 AA 입장에서는 이런 식의 접근은 어리석다고 할 수 있죠. "왜 우리는, 왜 정부의 말을 듣는 거지?" "이 몬순 때문에 기독교인들이 주지사의 명령에 복종하는 거지?" "왜 이런저런 일들을 하는 거지?"

그래서 2020년에는 정말 화가 많이 났어요. 네, 여러 기관에서 쫓겨났죠. 아시다시피, 나가라고 하면 항상 나가곤 했지만, 저는 한계를 뛰어넘으려고 노력했어요. 아시다시피, 저는 원래 좀 반항적인 성격이거든요. 그래서 코로나19가 저에게는 완전히 와닿지 않았어요. 대중이 모두에게 바라는 걸 그냥 하고 싶지 않았거든요.

그냥, 안 돼. 뭘 안 하는 거야? 마스크 안 쓰고, 사람들 6피트(약 2미터) 떨어져 서지 않을 거야. 그리고, 그냥 미안해. 그래서 내가 점점 화가 나기 시작하더라. 그래서 글을 쓰는 게 내 분노를 표출하는 방법 중 하나였어. 그래서 그냥 휴대폰에 글을 쓰기 시작했지. 노트를 꺼내서 노래 아이디어나 노래 제목만 적기 시작했지.

제가 처음 떠올린 것 중 하나는 암호화폐 블루스였던 것 같아요. 2010년에 가지고 있던 비트코인을 아직도 가지고 있다면 정말 속이 메스꺼워지는 그런 경험 말이죠. 그래서 계산을 해봤는데, 계산은 그만뒀어요. 한 번 계산을 해봤는데, "이 고통을 노래에 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좋은 풍선 노래예요. 그냥, 그냥, 그런 과정이었죠. 제목 같은 걸 생각해 내고 거기서부터 시작했어요. 제가 정말 잘 해낸 첫 번째 곡 중 하나는, 제가 작곡 과정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계기가 됐던 곡인데, 제가 만든 앨범에 수록된 빌리 조엘의 "We Didn't Start The Fire"라는 곡을 패러디한 거예요. "We Didn't Start The Scheming"이라는 곡이요.

그러니까 이미 템플릿이 있어요. 음, 저는 Wil Weird Al Yankee 부분을 하고 있어요. 이 노래의 파트를 만들고 있어요. 그의 라임, 즉 개요라고 할 만한 것을 가지고 있는데, 어떤 줄을 기준으로 어떻게 라임을 짤지, 예를 들어 2, 4, 아니면 3, 1, 3처럼요.

그래서 "좋아, 그냥 재밌게 해볼까?"라고 생각했죠. 그게 제가 만든 첫 곡 중 하나였어요. 음, 글쎄요, 재밌는 거였죠. 그래서 "음, 내 곡을 써볼까?"라고 생각했어요. 패러디는 직접 쓴 글이지만, 다른 곡의 음악과 멜로디를 사용하는 거잖아요.

그래서 저는 "난 음악적인 사람이야. 왜, 왜 이 모든 과정을 직접 해보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시작해서 그냥 그렇게 됐죠. 곡들을 받아서 데모를 만들고 여러 사람에게 보냈더니, "이거 좀 해보자"라고 하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비록 자신만을 위한 것이라 하더라도, 그냥 내놓으세요."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리고 저는 스튜디오에서 일하는 직업이라 이런 것들을 녹음하기 위해 빚을 질 필요가 없었어요. 제가 다른 사람들의 믹싱 편집을 맡는다면, 꽤 괜찮은 녹음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그 과정이 꽤 수월했어요.

네, 맞아요. [00:14:00] 그냥 이런 일이 생긴 거죠. 코로나 때문에 제 안의 최악의 감정이 폭발한 거 같아요. 그래서 그냥 그 분노를 조금이라도 표출할 방법을 생각해 봤어요.

[00:14:10] Jacob Winograd: 네, 맞아요. COVID는 분명 많은 사람들에게 힘든 시기였을 거예요. 물론이죠. 제가 팟캐스트를 시작한 건 COVID 이후에 시작했어요. 온라인이나 페이스북 같은 데서만 이야기하는 게 아니라 뭔가 해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네. 오늘 말씀하신 노래를 듣고 있었어요.

우리가 그런 계략을 꾸민 건 아니었고, 제가, 제가 훑어보면서 뭔가 잘못된 게 없는지 확인하려고 했는데, 거의 테스트 같았어요. 제가 모르는 참고 자료가 여기 있는지 확인하는 거죠. 없으면 CAP 카드를 제출해야 할 것 같아요. 거의 다 받은 것 같아요.

뭐, 어떤 것들은 기본적인 내용이고, 어떤 것들은 좀 더 노골적인 내용들이죠. 아시다시피, 모두 실제 역사적 사건에 대한 언급이었죠. 어떤 부분은 마치, 마치 미국 자유주의 시대부터 현재까지의 미국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네, 제 생각에는 그 중간쯤 되는 것들은 아마 사람들이 이해하기 좀 어려울 거예요. 세뇌당하지 않은 사람들이 아니라면 말이죠. 예를 들어 터스키기 실험, MK 울트라, 통킹만, 베트남, 피그스만 사건 같은 것들이요. 석유 달러, 자금 세탁 같은 것들도 있고요.

당신이 쓴 다른 노래가 생각나네요. 로스차일드 잡지에 실린 제목이었는데, 그 노래의 주제가 나라는 흥망성쇠하지만, 하지만, 하지만… 은행들의 장부는 계속 이어진다는 거였죠. 맞아요. 그리고 저는 아마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인 것 같아요. 저는, 가끔 자유지상주의 무정부주의자 모임에서 연방준비제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는데, 그게 어려운 것 같아요. 당신이 이 문제에 어려움을 겪는지 잘 모르겠네요.

때로는 로스차일드 같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대형 은행과 엘리트, 돈이 하는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게 너무 음모적인 것처럼 들리지 않게 하거나, 그런 것들을 받아들이고 아마도 그리스도답지 않은 방향으로 가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00:16:00]에 대해 이야기하는 게 어렵습니다. 은행가들을 유대인들과 동일시하는 거죠.

그래서 좀 그렇죠. 가끔은 좀 힘들 때도 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로스차일드라는 단어를 들으면 그냥 눈을 굴리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잘 모르겠어요. 저는 시오니즘의 역사와 그것이 어떻게 이스라엘 건국으로 이어졌는지 공부했던 기억이 나요.

네, 음 ...

즉, 당신은 자유 시장을 지지한다는 뜻이고, 때로는 약간의 표면적인 긴장감이 있습니다. "아니요, 저는 자유 시장을 지지합니다. 사람들이 돈을 버는 것, 이윤을 남기는 것, 그런 것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라고 말하려고 할 때 말입니다. 하지만 저는 은행가들과 돈이 정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비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누군가가 그것에 대해, 아마도, 잘 모르겠지만, 그것에 대해 어느 정도 긴장감이나 모순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어떻게 접근합니까?

[00:17:30] ANCAP 팀: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로스차일드는 인종이나 노동조합주의와 관련이 없습니다. 유대인이라는 인종에 대한 이야기죠. 하지만 네, 분명히 뭔가가 있습니다.

시오니스트들 사이에 뭔가 있는 것 같아요. 뉴저지만 한 크기에 인구 800만 명인 나라가 전 세계, 특히 미국을 지배할 수 있는 데에는 이유가 있죠. 물론, 거기에는 음모가 숨어 있을 겁니다. 800만 명이나 되는 그렇게 작은 나라가 지금처럼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는 건 말이 안 됩니다.

그렇죠, 뭔가 있긴 한데, 인종 문제는 아니에요. 하지만 "Rothchild Reg"라는 노래는 로스차일드 가문이 중앙은행가들에게 싸구려 음악을 선사했다는 내용이에요. 그래서 중앙은행가들이 그걸 바탕으로 교향곡을 작곡했죠. 로스차일드 가문이 지금 우리가 가진 것의 토대를 마련한 거죠.

중앙은행 시스템과 연방준비제도까지 말이죠. 로스차일드가 자랑하는 건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 모두 로스차일드가 만들어낸 그 시스템에 맞춰 춤을 추고 있는 겁니다. 로스차일드가 모든 걸 다 소유하고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증명할 수는 없지만요.

어떤 음모론도 폄하하려는 게 아닙니다. 이 노래의 요점은 이 노래가 오래전에 쓰여졌고 우리는 아직도 그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는 겁니다. 단지 서로 다르고, 다른 모습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네. 자본주의에 대해 말하자면, "음, 은행업도 자본주의의 일부잖아."라고 말할 수도 있겠죠. 물론, 저는 은행업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은행업이 국가와 뒤섞이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국가와 뒤섞이는 것은 무엇이든 문제가 됩니다. 진정한 ACAP(Ancap, Ancap의 약자)라면, 어떤 산업이든 정부와 뒤섞이면 정부 보조금을 받고 자립할 수 없다고 말해야 할 것입니다.

별로 확산되지 않았죠. 그래서 옹호할 생각은 없어요. 은행들이 구제 금융을 받으면, 거기에는 끝이 없어요. 맞아요. 그게 파시즘이에요. 그게 다예요. 계속 얘기할 수도 있겠지만, 은행들은 완전히 계속 소유되고, 그게 바로 공산주의죠. 그러니까, 네, 저는…

[00:19:46] Jacob Winograd: 부자를 위한 사회주의는 본질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기억하기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독립해서 독립해서 일했던 것 같아요. [00:20:00] 좀 더 좌파로 기울기 시작했고, 오큐파이 운동 같은 것에 푹 빠졌었죠. 버니 샌더스 같은 사람들처럼요. 저는 그걸 기업이나 은행 같은 것에 반대하는 진보주의자들의 영향으로 보고 있어요.

그리고 두 개의 대실패 사례처럼, 어떤 면에서는 진실에 아주 가까웠죠.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그들은 올바른 문제와 심지어 몇몇 올바른 원인까지 살펴보고 있지만, 잘못된 경제적 이해를 가지고 있어요. 존재하지도 않는 자유 시장의 탓으로 돌리고 있으니까요.

자유 시장에서처럼 은행이 너무 커서 망할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기업들도 재정적으로나 법적으로 자신의 행동에 대한 결과로부터 보호받지 못하죠. 그렇죠? 연방준비제도에서 싼 돈으로 돈을 빌릴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온갖 왜곡이 존재하는 거죠. 제 생각에는 이게 어려운 문제 중 하나예요. 미국 경제를 세계 다른 경제권과 비교하면서 "우리 경제가 다른 나라들보다 자유 시장의 요소가 더 많으니까 우리 경제가 더 나은 거야"라고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하지만 오해는 마세요. 이건 자유 시장이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그 선을 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요. 지금보다 더 나빠지는 건 사실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금 상황이 좋다는 건 아니에요. 사실, 점점 더 나빠지고 있을 뿐이에요.

아시다시피, 재밌는 건, 저는, 생각해보니, 법정 통화와 연방준비제도에 대한 이야기의 반대편에는 비트코인이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맞아요. 제 개인적인 경험처럼 얼마나 컸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처음 비트코인 ​​블루스를 들었을 때 제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았어요. 비트코인을 가졌던 적이 너무 많았고,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직장을 잃었지만, 엄청난 커리어 향상을 경험했고, 안타깝게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팔아야 했던 적도 있었거든요.

그리고 20만에서 30,000만 달러 정도에 팔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괜찮아. 곧 다시 내려올 테니까 더 싸지면 사야지.'라고 생각했죠. 네. 아직은 제게는 잘 안 맞아서, 비트코인 ​​폭락을 자주 겪고 있어요.

[00:22:22] ANCAP 팀: 네. 안녕하세요. 그리고, 제 생각에 매우 중요한 내용을 언급하셨는데요.

월가 점거 운동이 얼마나 뜨거운지 말씀하시는데, 그 말씀에는 많은 진실이 담겨 있습니다. 월가 점거 운동은 정말 규모가 크거든요. 네, 그들은 자본주의를 잘못 부르거나, 아니면 우리가 지금 누리고 있는 것을 자본주의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들이 지적했듯이 자본주의는 자본주의가 아니라, 오히려 기업주의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만약 점거 운동이 자신들이 티파티 운동과 얼마나 가까웠는지, 그리고 그 두 운동이 함께 악수할 수 있었다면, 네.

제 말은, 그게 게임의 판도를 바꿀 만한 일이었을 거예요.

[00:22:58] Jacob Winograd: 하지만 그렇지 않아요. 하지만 그 직후에 일어난 일처럼요. 트럼프가 등장하고 나서 정체성 정치와 문화 전쟁 같은 말도 안 되는 일이 11단계까지 치솟았어요. 물론, 그냥 분열과 정복이죠. 저는 꽤 보수적인 기독교인이에요.

저는 결혼, 성생활, 마약 사용 등에 대해 전통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최근에 있었던 찰리 커크 사건처럼 저도 인정할 수 있습니다. 과장해서 말하려는 건 아니지만, 저는 그것이 CIA나 모사드에 의한 가짜 깃발이거나 정치적 암살이었다고 확신합니다. 글쎄요, 그렇죠?

저는 겸손하게 말씀드리지만,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상황이 너무 편리해서 이렇게 말할 수 없을 때, 좋은 위기는 낭비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설령 자연적인 위기였다 하더라도, 권력자들과 언론은 이 위기를 이용해 진짜 적은 당신과 다른 옷을 입거나, 당신과 다른 신앙을 가지고, 당신과 다른 식습관을 가지고, 심지어 당신과 다른 말투를 하는 사람들이라고 설득하려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 만약 그게 없었다면, 점거 진보주의자들과 티파티 보수주의자들, 자유지상주의자들 사이에 일종의 자연스러운 동맹이 형성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그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걸 볼 수 있죠. 저는 데이브 스미스와 친구인데, 재밌는 건 제가 좀 더 진보적인 사람이었을 때 영 터크스(Young Turks)를 보곤 했는데, 재밌는 건 데이브 스미스가 영 터크스의 체코 허거(Czech Hugger)와 협업하는 걸 봤는데, 그들은 기본적으로 "경제나 문화적 신념 같은 것에 대해 100% 동의하는 건 아니야"라고 말하더군요.

우리는 진정한 적이 국가와 엘리트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공동의 적과 싸우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지, 서로 싸우는 데 집중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의 차이점은 그저 개인적인 선호와 우리가 평화롭게 살고 싶은 방식에 대한 것일 뿐입니다. 서로가 원하는 방식으로 살도록 강요하지 않는 한, 우리는 서로에게 불만을 품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저는 국가와 관련된 모든 기업, 언론 기관들이 그 긴장감을 고조시키려는 것을 제외하면 우리가 그런 상황을 겪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의도적으로 그런 건지, 아니면 그저 인센티브 구조 때문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네, 맞아요.

[00:25:28] ANCAP 팀: 작년에 좌파와 우파 사이에 약간의 연합이 다시 형성되는 걸 보셨겠지만, 그들은 항상 좌파와 우파를 갈라놓고 싶어 합니다. 우파에서는 보라색 머리의 트랜스젠더들을 그렇게 부르죠. 그런데 좌파는 그런 사람들을 인종차별주의자로 만들고, 그런 분열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현실은 파란 머리, 보라색 머리 트랜스젠더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거예요. 정말 없어요. 그리고 우파에도 인종차별주의자가 그렇게 많지 않아요. 아직 [00:26:00] 남아 있죠. 그러니까, 그냥, 양쪽 다 그들을 움직이게 하는 게 부기맨인 거죠.

[00:26:05] Jacob Winograd: 그렇죠.

[00:26:05] ANCAP 팀: 하지만 엡스타인 사건 전체를 보면, 특히 오른쪽 사람들은 제가 멍청한 놈이라고 생각해서 결국 트럼프가 우리가 생각하는 그들만큼 영향력 있는 사람이 아닐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게 됐어요.

그들도 똑같이 악하죠. 그런데 찰리 커크가 죽고 나서는 마치 그가 군림했던 것 같아요. 글쎄요, 그가 그랬다고는 할 수 없어요. 트럼프가 그랬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는 위기를 잘 이용해서 그들을 다시 통제할 수 있었어요.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어요. 커크 암살 사건에서 음모가 드러났고, 저는 그 점에 고무됐어요.

어떤 사람들은 자유주의자를 싫어하고, 어떤 사람들은 음모론을 도처에 본다고 합니다. 저는 신경 안 써요. 좋아요. 음모론 얘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국가에 더 반감을 갖게 만들 것 같아서예요. "나는 그들이 하는 말을 믿지 않아."라고 말하는 거죠. 아시죠? 네. 모든 음모론이 사실인가요? 제가 그렇게 말하는 건 아니지만, 대중이 언론과 국가가 받아들이는 그런 논리를 믿지 않는다는 걸 보여주는 거죠.

저는 그것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00:27:11] Jacob Winograd: 네, 네. 음모론을 고려하고, "이게 주류 이야기다" 같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가장 설득력이 있나요? 데이터를 가장 잘 이해하는 건 뭔가요? 이런 이야기를 퍼뜨리는 데에는 어떤 동기가 있나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분명히 믿는 음모론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증거가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다른 음모론들도 많은데, 잘 모르겠네요. 그런 것들은 다 그럴 수도 있지만, 다른 다섯 가지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 주류의 주장은 좀 앞뒤가 안 맞는다"는 데서 우리는 통일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9월 11일에 대해 제가 생각하는 바가 바로 그런 거예요. 음, 글쎄요, 온갖 방향으로 가는 음모론이 많이 있고, 제가 그것들을 전적으로 믿는 건 아니지만, FBI가 그 사건에 대해 충분히 많은 정보를 입수했고, 7번 빌딩과 관련된 이상한 일들이 충분히 많고, 그날 일어난 일들이 저를 놀라게 하죠.

제 말은, 그들은 분명히 전체 이야기를 들려주지 않고 있다는 거예요. 뭐가 빠졌는지, 그게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들은 확실히 전체 이야기를 들려주지 않고 있어요. 찰리 커크 총격 사건에 대해서도 같은 생각을 해요. 그 사건에 대해 너무 이상한 이야기들이 많아요. "아, 이거 완전 코셔네."라고 할 수는 없죠.

그리고 아시다시피, 공개적으로, 그냥, 심지어 공개된 텍스트 대화처럼, 저는 그냥 "좋아, 제발."이라고 생각했어요. 마치 제 지능을 모욕하는 것처럼 느껴지면서, 우리가 이걸 읽고 믿을 거라고 기대하는 것 같아요. 맞아요. 정말 터무니없어요.

[00:28:46] ANCAP 팀: 그 세대는 그런 식으로 문자를 보내지 않아요.

그, 그, 그, 그, 그, 정말, 어떤 베이비붐 세대 같았어요. 제가 만든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죠.

[00:28:54] Jacob Winograd: 네. 당신이 쓴 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 노래는 제가 당신의 노래를 처음 들었던 곡인데, 아마 페이스북에서 보내주신 것 같아요. "No King but Christ"라는 노래죠. 맞아요. 이건 좀 오래된 노래인데, 원래 기독교 무정부주의와 관련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가 받아들이고 더 많이 사용하기 시작한 주문인 건 분명합니다.

있잖아요, 그거, 재밌었던 것 같아요. 마치 그리스도가 왕이시라는 말처럼요. 지난 몇 년 동안 캔디스 오웬스 때문에 그 말이 많이 퍼졌죠. 그런데 제가 그녀보다 덜 좋아하는 사람들이 그걸 이용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하지만 저는 그냥 "들어봐, 우리도 한번 해 보자"라고 생각했어요.

네. 그리스도가 왕이시죠. 무슨 뜻인가요? 그리스도를 주님이라고 선포하는 것의 함의는 무엇인가요? 아시다시피,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장 초기의 복음 메시지는 마가복음에 기록되어 있는데, 예수님께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라"고 말씀하신 거예요. 주님의 길을 바로잡으라고, 바로잡으라고 말씀하신 거죠.

아시다시피, 복음 메시지는 구원과 죄의 속박으로부터의 자유에 관한 것이고,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행하신 일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그분이 왕으로 선포되셨다는 것, 예언된 메시아적, 다윗적 왕으로서의 선포와 그분이 세우실 왕국에 관한 것입니다.

물론, 적어도 당시 유대인들 중 상당수는 지상 왕국이 세워질 것으로 기대했기 때문에 이를 놓쳤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왕국 통치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매우 다양한 이론이 있고, 이것과 관련된 다양한 종말론적 관점들이 있습니다. 후천년설, 전천년설, 세대주의, 그리고 천년왕국설에 대한 논쟁 말입니다.

아시다시피, 거기에는 정말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종말론을 넘어서,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지금 통치하고 계시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종말론의 다트판에서 어디에 위치하든 그리스도의 왕국이 이미 존재하는 요소이고, 그분이 현재 통치하고 계시다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다른 왕국과 관계를 맺는 방식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얼마 전 짧은 글을 썼는데, 예수님께서 "너는 오직 섬길 수만 있다"라고 말씀하셨잖아요. 한 주인을 사랑하거나, 한 주인을 사랑하고 다른 주인을 미워하거나, 아니면 한 주인을 섬기고 다른 주인은 섬기지 않을 거라고 하셨어요. 그러니까, 깃발을 통해 한 나라에 대한 충성을 선포하는 것도 포함되는 거죠?

저는 아이들이 충성서약을 하지 못하게 해요. 그래서 보이스카우트 같은 건 안 하는 거예요. 컵스카우트든 보이스카우트든, 어떤 부대든 충성서약이나 깃발 숭배 같은 걸 안 하는 사람을 한 명도 못 봤거든요. 저는 기독교 예배에 심한 알레르기가 있었어요.

[00:31:42] ANCAP 팀: AANA와 같은 원과 그와 비슷한 다른 것들.

아직도 그렇게 해요.

[00:31:46] Jacob Winograd: 네, 알아요. 그리고 저는 그냥,

[00:31:48] ANCAP 팀: 아니요, 아니요, 고맙습니다.

[00:31:49] Jacob Winograd: 네. 맞아요. 제가 꽤 순응적이고 유연한 몇 가지가 있긴 하지만, 아니, 저는 "죄송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욕하지 마세요, 사랑하지 마세요, 한 주인만 섬길 수 있습니다'라고 말씀하셨을 때요."라고 말했죠. 그런데 댓글에서 누군가 "미국에 충성할 수도 있잖아요."라고 하더군요.

충성심에 관한 문제이고, 당신도 충성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 대한 충성심이 더 높다면 미국이나 국가에 대한 충성심이 있는 겁니다. 저는 "그건 상쇄되는 거야."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충성심이 정말 중요하다면, 좋은 미국인으로서 하는 모든 일이 좋은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과 상충되지 않을 테니까요.

그냥, 미국인처럼 좋은 이웃이 되고, 이웃을 사랑하고, 도둑질하지 않고, 살인하지 않고, 무고한 사람들을 보호하는 건 필요 없을 거예요. 이런 것들 중 가장 작은 것들을 옹호하는 거죠. 미국과 미국 정신에 좋은 점이 있다면, 물론 미국 역사와 신화가 나쁘다는 건 아니지만, 좋은 점들은 결국 그리스도 안에서만 찾을 수 있어요.

그러니까 결국에는, 그렇게 행동하더라도 균형을 어느 정도 맞춰야 합니다. 사실 균형이라고 할 수도 없죠. 여러분의 충성심은 그리스도께 있는데, 미국에 대한 충성심이 있다고 거짓말을 하고 있거나, 아니면 착각에 빠져서, 실제로는 해로운 방식으로 분열된 충성심을 가지고 있는 겁니다.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다루셨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미국에 그다지 충성스럽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것 같지만, 많은 기독교인들은 국가에 대한 충성심을 많이 섞어서 자신의 신학이 분명히 왜곡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네, 맞아요.

하지만 그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그리고 그 노래를 쓰는 데 어떤 생각이 들어갔는지 아시죠.

[00:33:33] ANCAP 팀: 네. 방금 말씀하신 내용을 다시 말씀드리자면, 제 주변에 있는 많은 기독교인과 교회들, 저는 침례교 쪽인데, 그들은 분명히 신과 나라를 중시하는 것 같아요. 바로 여기 있는 거죠.

그리고 그들은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E는 그리스도를 국가보다 조금 더 높이 찬양하지만, 그 무대에서는 한쪽에는 미국 국기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기독교 국기가 있습니다. 제가 아는 한, 그들은 같은 형제입니다. [00:34:00] 아시죠, 그리고 마리화나도 있고, 아이들을 위해 하는 다른 것들도 있죠.

기독교 종교, 기독교 깃발, 저는 그런 것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요. 아직도 좀 이상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정말 이상해요. 미국 국기를 들고 다니는데, 네, 우리 교회에서도 만연하다고 생각해요. 대부분 일요일만 생각하시죠. 52일 일요일 정도라고요.

어머니날이든 아버지날이든, 많은 기념일이 카이사르 달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머니날과 아버지날이 나쁘다는 말은 아닙니다.

국경일이 없어도 부모님을 기릴 수 있죠. 어머니날과 아버지날이잖아요. 하지만 현충일, 즉 7월 4일은 여러분이 직접 와서 완전히 새로운 날로 돌아오게 됩니다. 심지어 기독교 명절 중 일부는 추수감사절과 비슷하거나 그 외 다른 날들과 비슷합니다. 마치 우리 교회들이 카이사르의 달력을 따라 하는 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제 생각에 교회는 카이사르의 영향에 완전히 휩쓸렸고, 기독교 교회에 가면 그리스도와 애국심을 구분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그리스도는 미국인이 아니었습니다. 그리스도는 바로 그분이셨고, 세상의 구세주였습니다.

그러니까 그분은, 그분은 만물의 왕이시죠. 그분은, 우리가 같은 수준으로 올려놓거나 여러분을 내버려 두어야 할 어떤 국가가 아닙니다. 우리는, 우리는 그 수준을 조금 낮추겠습니다. 아닙니다. 바로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 집중합니다. 그리고, 그리고 그것이 제가 이 노래를 쓴 이유입니다. 해시태그가 x, 페이스북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그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00:36:00] 반유대주의자라고 말하는 걸 봤어요. 그 말에 정말 충격을 받았어요. 저는 그냥, "그래, 세대주의자들이 그렇게 말하고 있잖아."라고 생각했죠. 그리고 제게는 아주 좋은 세대주의자 친구들이 몇 명 있어요. 저는 그들 중 한 명이 아니에요. 저는, 예전에는 세대주의자였지만, 지금은 그 상태에서 벗어났어요.

네, 제 친구들은 그렇게 말 안 했지만, 온라인에서 세대주의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많이 말했어요. 위기가 왔다고 말하는 건 아주 반유대주의적이라고요. 저는 "무슨 말인지 알아요?"라고 생각했어요. "정말 이상한 시기였죠." 그래서 저는 반항아 같은 마음으로 "좋아, 당신들을 화나게 하려고 그 제목의 노래를 만들고 있는 거야."라고 생각했죠.

음, 제 말은, 그게 전부가 아니었어요. 제가 하고 싶었던 건 그저 사람들이 카이사르의 영향력을 좀 내려놓고 그리스도께만 집중하도록 설득하는 거였어요.

â € <

[00 : 38 : 00]

[00:39:19] Jacob Winograd: 네, 아니요, 100% 확실합니다. 저는 미국 복음주의에 뭔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미국 복음주의자이지만, 제가 다니는 비교파 교회는 아닙니다.

좀 느슨하게 말하자면, 우리 신학을 굳이 분류하자면 개혁 침례교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떤 교회들은 변화하기 시작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저희 교회도 마찬가지고요. 2년 전에 남성 수련회를 했는데, 하나님 나라와 이 모든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에 집중했어요. 맞죠?

그리고 다양한 신앙을 탐구하는 거죠. 하지만 제 생각에는 미국에서, 특히 복음주의 교회에서는 대체로 [00:40:00] 국가나 더 나쁜 경우, 정치인이나 정당과 같은 이상한 동일시나 혼동을 빚어왔습니다. 좋은 기독교인이 된다는 건 특정한 방식으로 투표하는 것을 의미하잖아요, 그렇죠?

네, 네, 저는 그냥 뭔가 이상한 게 있는 것 같아요.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가톨릭 신자가 아니에요. 저는 가톨릭 형제자매들을 사랑하고, 제가 가톨릭 신자가 아닌 데에는 이유가 있고, 저는 어느 정도 개신교 신자라고 생각하지만요. 개신교와 복음주의에 대한 비판은 타당합니다. 마치 토라에 대한 '아기'를 '목욕물'과 함께 버린 것과 같다는 점에서요. 저는 성경이 유일하게 무오한 권위라는 데 동의했거든요. 저는 성경의 영감 전체, 전체 내용을 하나님의 숨결로 받아들인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 안에 있는 어떤 텍스트도 틀리거나 오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원래 하나님께서 우리가 이해하도록 의도하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전통과 교회는 분명히 틀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또한 교회 역사에서 1900년 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것을 믿는다면, 하나님의 나라, 구원, 이스라엘에 대한 교회의 관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그냥, 잘 모르겠지만, 당신이 더 높은 수준의 선정주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 제 생각에는, 마치 퀴즈쇼 제퍼디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1900년대에는 신학이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요. 네. 당신의 진실 주장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입증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초기 [00:42:00] 교회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세 교회 초기, 대분열 이전 시대에도 여전히 많은 기독교인들이 교회와 국가 사이의 일정한 분리를 유지하는 데 관심을 가졌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어거스틴조차도 신의 도성에서 그랬죠. 그래서 이건 일종의 포스트인데, 기독교가 더 이상 초기 박해 시절과는 다르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여전히 "교회와 제국, 그리고 교회를 분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많은 기독교인들이 마치 자기들만의 기독교 버전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초기 교부들이 오늘날 미국 국기를 게양한 교회를 보고, 얼마나 어처구니없는 일인지 생각하며 기절할 뻔했을 것 같아요.

그래서,

[00:42:55] ANCAP 팀: 네, 저는 크레이그가 Bad Roman을 언급할 때 항상 훌륭하게 말했던 것 같아요. 아시다시피, 좋은 기독교인이 된다는 건 나쁜 로마인이 된다는 뜻이죠. 네. 그냥 찰리 커크 기념관 같은 곳으로 돌아가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왜 이 이야기를 꺼냈는지 모르겠어요. 그냥 생각만 하고 있을 뿐이에요.

그리고 우리 교회에서는 그냥 "와, 정말 대단하구나"라고 생각했죠. 그래서 저는 좀 이상했어요. 영상만 봤고, 다 본 건 아니었어요. 하지만 제 생각은, 카이사르가 트럼프, 카이사르, 국가 원수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 뭐든 간에, 카이사르가 나타나서 연설하는 건 기독교적 사고방식에 있어서는 별로 건전하지 않을 것 같다는 거예요. 그건 그냥 저만의 생각일 뿐이에요.

아시죠? 네. 그리고 초기 교회도 분명 똑같은 사고방식을 가졌을 거라고 생각해요. 만약 카이사르가 그들의 모임에 나타나 연설했다면, 저는 그들이 매우 회의적이었을 거라고 생각해요. 지금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거죠? 동기는 뭐죠? 그들은 국가주의와 제국을 인정하고, "이봐, 내 시민권은 이 세상에 속한 게 아니야."라고 말했거든요.

제 시민권은 영적인 것이고, 천국의 시민권입니다. 다시 그 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0:44:09] Jacob Winograd: 저도 100% 동의합니다. 크레이그랑은 아직 얘기해 본 적이 없어요. 온라인에서는 종종 충돌하긴 하지만, 사실 몰래 서로를 좋아하긴 해요. 그리고 네, 저는 항상 크레이그의 이름과 슬로건이 좀 부러웠어요. 그렇죠?

음, 제 생각엔 이게 우리가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아주 잘 설명하는 것 같아요. 네, 때로는 좋은 기독교인이 된다는 게 나쁜 로마인이 된다는 걸 의미하죠. "저는 아이들을 홈스쿨링해요" 같은 말처럼요. 아이들을 공립학교에 보내고 나서 왜 교회를 싫어하고, 신앙을 싫어하고, 세속적이고 진보적인 사상을 받아들이는지 궁금해하는 기독교인들처럼요.

마치, 자식을 시저에게 맡기는 것과 같아요. 그런데 왜 자식들이 로마인으로 태어나는 걸 보고 놀라세요? 제 생각에는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이에요. 그리고, 네, 저는, 음, 크레이그 이야기를 꺼낸 이후로, 제가 당신 노래에서 하고 싶었던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것 같아요. "좋은 노래, 좋은 아이디어"라고 하셨잖아요. 저도 그 감정에 대체로 동의해요.

아시죠, 좋은 아이디어에는 힘이 필요 없습니다. 총도 필요 없고, 전쟁도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말의 의도를 이해합니다. 좋은 아이디어라면, 사람들이 그 좋은 아이디어를 받아들이도록 강제로 강요할 필요가 없다는 거죠. 설득, 대화, 자유 시장에서의 경쟁 등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복음 전파는 당연히 무력으로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크레이그와 의견이 다른 점 중 하나는 그가 평화주의자라는 점입니다. 저는 평화주의자가 아닙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좋은 아이디어는 무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그의 메시지의 핵심에는 동의하지만, 그 메시지의 핵심에는 동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기 방어와 재산권 수호 같은, 가장 핵심적인 개념은 무력을 사용하는 유일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종류의 시민 통치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00:46:00] 시장 수단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겁니다. 이상적으로는 민간, 즉 독점 국가 행위자가 아닌 민간 주체를 통해서 말이죠. 하지만 결국 무력을 사용하는 건 사람들이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사용하는 거잖아요?

그들은 무력을 행사하는 것이 아니라, 침략에 대응하기 위해 무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00:46:16] ANCAP Tim: 매우 중요한 점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공격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00:46:20] Jacob Winograd: 그렇죠?

[00:46:20] ANCAP 팀: 그러니까 그건 절대 좋은 생각이 아니에요. 절대 좋은 생각이 아니에요. 예수님께서 사람들에게 강요하라고 가르치신 것 같아요. 제가 말했듯이, 사업이나 정부 서비스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 그걸 실행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사람들에게 강요하는 거라면 말이죠.

지금은 좋은 생각이 아니에요. 네. 누군가 와서 제 가족을 위협한다면, 뭐, 저는 대응할 수 있죠. 그리고 저는, 그러니까, 저는, 그 노래가 무력에 대응하면 안 된다고 말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 생각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스스로를 방어해야 하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니에요. 그냥, 그냥, 그건 결과일 뿐이에요.

아시다시피, 누군가 나쁜 생각을 현실로 만들어서 가족을 공격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반응해야 하는 거죠. 그러니까, 엄밀히 말하면 머릿속에서 떠오르는 생각들이고, 그걸 강제로 해야 한다면 좋은 생각이 아니라는 거예요.

[00:47:20] Jacob Winograd: 네. 네. 네. 네, 네, 저는 그것이 좋은 구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반동적인

[00:47:24] ANCAP 팀: 그렇죠.

그게 다르죠.

[00:47:26] Jacob Winograd: 그리고 자기 방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평화주의자는 아니지만 평화주의 전통을 존중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유용한 비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평화주의자가 아니더라도 신자들의 마음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예전에 크레이그와, 그리고 우리의 공통 친구인 애비와 우호적인 토론을 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애비는 초창기 배드 로만(Bad Roman)의 일원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모두 평화주의와 기독교인으로서 우리가 해야 할 일과 같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자기 방어가 최선이 아니라는 그들의 의견에 동의했습니다. 마치 모든 것이 실패했고 우리는 타락한 세상에 살고 있으며, 자신이나 가족, 사랑하는 사람, 이웃에게 공격이 닥쳤을 때 그 시점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없다는 것과 같습니다.

마치, 주어진 나쁜 선택지들만 테이블 위에 놓인 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저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보수적이고 때로는 자유주의적인 사고방식을 채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자유주의자든, 자유주의적이든 ...

그중 하나가 "이 멍청이가 그랬으면 좋겠다" 같은 주문이나 표현 같은 거예요. 온라인에서 강한 척하면서 "아, 너, 너" 같은 식으로 사람들이 얄미운 협박을 하는 거죠. "아, 너도 와서 그 말 뒷받침해 봐, 나도 그랬으면 좋겠다" 같은 식으로요.

그리고 저는 그냥, 안 돼요, 그건 옳지 않다고 생각해요. 제 가족을 지키기 위해 무력을 사용한다고 해서 제가 그렇게 하고 싶다는 뜻은 아니잖아요. 맞아요. 철학적으로 평화주의자는 아니지만, 밥 머피가 말한 방식에 동의하는 것 같아요. 신학적으로는, 저는 우리 모두가 기능적 평화주의자처럼, 그러니까 지치게 하는 방식으로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사회에서 갈등과 폭력을 피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선택지 말입니다. 네. 폭력을 미화하거나, 심지어 방어적인 폭력까지 동원해서는 안 됩니다. 폭력은 여전히 ​​폭력이고, 죄의 결과이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누군가의 죽음을 결코 축하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게 생각해요. 하지만 그렇죠. 아니, 제가 말했듯이 노래의 의도에는 동의해요. 그냥 그런 뉘앙스가 있어서 그런 걸 좀 더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평화주의자는 아니지만, 어떤 면에서는 그런 것에 저항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도 이해하거든요. 네. 또 다른 측면이 있는데,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미국 문화에서는 폭력을 미화하는 게 가끔은 그런 측면도 있잖아요.

네. 저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이 부분에 대해 회의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0:50:16] ANCAP 팀: 그렇죠? 네. 그래서 이 노래는 마치 '고맙지만 죽은 자'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졌어요. 제 음악이 대부분 그렇듯, 올드스쿨한 느낌이죠. 그래서 평화와 사랑, 그리고 히피적인 느낌이었어요. 평화주의자이자 꾸준히 평화를 지키는 사람이 많지 않으니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우리 사회의 문제점이 사람들이 너무 정반대로 행동하는 데 있다고 봅니다. 그들은 죽음을 미화하고, 로마처럼 전쟁을 낭만화하고, 중동에 대해 언급하고, 모래를 빛나게 하거나 그런 식으로 말하죠. 제가 생각하는 좋은 아이디어는 "이봐, 이걸 되돌려야 해"입니다.

우리가 엄격한 평화주의까지 가야 한다는 말은 아니지만, 적어도 우리는 인간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무력과 자발적 교환의 차이를 깨닫는 데서 가치를 찾아야 합니다. 바로 그것이 핵심입니다.

[00:51:19] Jacob Winograd: 네.

[00:51:20] ANCAP 팀: 이 앨범의 진짜 요점은 자발적인 교환이 강제보다 우월하다는 것입니다.

[00:51:26] Jacob Winograd: 아, 100%입니다.

시간이 더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싶은 이야기가 더 많거든요. 자, 잠깐 당신의 노래 한 곡, LA 샌더 스푸너의 발라드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정말 멋진 노래고, 멋진 사람이죠. 모두가 읽어봐야 할 노래예요. LA 샌더 스푸너의 글은, 아시다시피, 미국의 대표적인 인물 중 한 명이죠. 마치, "라라 아메리칸" 같은 사람이라면, LA 샌더 스푸너는 로스 바 이전에도 미국 자유주의와 무정부주의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을 거예요.

백 퍼센트요. 네. 그래서 그는 헌법이나 미국 정신 같은 것들을 제1원칙적인 방식으로 비판하는 데 능숙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저는 평화주의적 대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는데, 다른 노래에서 좋은 아이디어에 대한 비슷한 반응을 얻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그 감정에 동의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곡의 미묘한 차이에 대해 마음속으로 고민하고 있어요. 그런데, 말하자면, 모든 곡이 다 훌륭하다고 생각해요. 이 곡은 그냥, "산타에게 보내는 편지"라는 느낌으로, "이게 뭐지?"라는 생각으로 가장 잘 쓴 곡이라고 생각해요.

네. 그리고 벌스가 어떻게 코러스로 이어지는지, 그리고 어떤 내용으로 이어지는지, 그런 마무리 부분 같은 거요. 정말 잘 썼다고 생각해요. 음악가이기도 한 저로서는, "와, 이거 진짜 좋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정말 멋지네요. 음, 감사합니다.

[00:52:47] ANCAP 팀: 그게 제가 제일 좋아하는 거거든요.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거예요.

그래서 누군가가 마침내 그렇게 말하는 걸 듣는 건 제게 정말 큰 의미가 있어요. 정말 대단해요.

[00:52:54] Jacob Winograd: 네. 반박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네. 아시다시피, 사람들이 좀 더 눈에 띄는 것들, 예를 들어 King of Christ 같은 것들에 집착할 것 같거든요. 다시 말하지만, 다 좋고 저는 그 부분들을 좋아해요. 하지만, 같은 음악가가 "와, 이거 진짜 좋다"라고 말했던 것처럼요.

제가 동의하면서도 고민하는 부분은, 마치 그들이 이미 사라진 것처럼 행동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만약 모두가 국가의 정통성을 받아들이는 것을 멈추고, 평화로운 삶을 버리고 계속 살아갈 수 있다면 국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거라는 생각 말입니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는 저도 동의하는 것 같아요. 국가는 기본적으로, 로스 바가 말하는 '국가의 해부학' 같은 것에 기반해서 운영되잖아요. 아시다시피, 우리는 사회의 다양한 부분이 제대로 기능하려면 국가가 필요하다고 세뇌당하고 있는 거죠.

우리가 정부의 일부이고, 우리가 정부이고, 사회의 합법적인 부분이라는 거죠. 그리고 우리 모두는 문화와 교육을 통해 세뇌당해서 모두가 그렇게 믿게 됐어요. 그리고 [00:54:00] 그 모든 걸 벗겨내고, 오프닝 곡과 앨범 제목에서 말했듯이, 국가와 마피아 사이에 실제로 차이가 없다는 걸 깨닫는다면, "음, 그건 말이 안 돼"라고 생각하게 될 거예요.

마피아에게 자발적으로 복종하지는 않을 겁니다. 왜 국가에 자발적으로 복종해야 하죠? 그럴 리가 없습니다. 결국 이 질문은, 우리가 국가에 살면서 자유지상주의적 무정부주의자로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으로 귀결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가끔 기독교 무정부주의와 일부 기독교 종파가 너무 초연하고 후퇴하는 것 같아 조금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정치에 관심이 없을지 몰라도 정치는 당신을 걱정한다"는 표현이 있죠. 저는 성경 구절들을 생각해 봐요. 구약의 선지자들, 이사야, 아모스, 미가 같은 구절들을요. 제가 몇 가지를 잊고 있는 것 같지만, 성경의 타나크, 즉 구약의 선지자들이 이스라엘 통치자들이 정의롭게 통치하지 못하고 자비를 베풀지 못했다고 비판하는 구절들이 정말 많아요.

예수님이 꾸짖으실 때 바리새인들이 거의 그랬던 것처럼 말입니다. 미가서의 말씀을 그대로 인용하자면, 마치 당신들이 앉아 있는 것처럼, 당신들은 커민과 향료와 딜의 십일조를 바치지만 율법의 더 중요한 것, 자비와 정의와 신실함은 소홀히 합니다. 사람들이 이 시스템에서 벗어나기를 바라지만, 때로는 이것이 마치 의무처럼 느껴집니다. 아니, 더 깊이 파고들어 이 문제를 폭로하고 싸워야 합니다.

이제 이 문제에 맞서는 나쁜 방법이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어떤 사람들은 정치적 행동주의를 시도해 보았고, 이론적으로는 괜찮게 들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자유당과 미스 코커스에서 오랜 시간을 보냈고 여전히 그곳 사람들을 많이 좋아하지만, 그 방식에는 다소 환멸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쩌면 뭔가가 있을지도 몰라요. 이건 제 자신의 문제일 수도 있고요. 제가 감당해야 하는 육체와, 그리고 투쟁 같은 것들 말이죠. 그런데, 뭔가 불만스러운 게 있어요. 팟캐스트하고, 글 쓰고, 설득하는 것 사이에서 막힌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 점을 깎아내리고 싶지 않아요. 물론 중요한 건 맞지만, 가끔은 국가에 맞서 싸울 방법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저는 때때로 우리 무정부주의자들이 우리가 참여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참여하지 않고 반격하지 않는 지점까지 참여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다수가 되지 못하고 사회를 더 나쁘게 만들지 않을까 걱정합니다.

그래서 제 생각이 많이 와닿지는 않아요. 좀 횡설수설하는 것 같지만, 혹시 제 말을 조금 이해해 주시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저도 궁금해서요. 네,

[00:57:00] ANCAP 팀: 저는 당신의 말씀에 많은 부분 동의합니다. 저는 국가와 싸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복음적인 접근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국가에 대해 일깨워 주는 겁니다. 론 폴을 좋아하고 그가 그 운동에 많은 기여를 했지만, 사람들이 이웃에게 자발적인 교환에 대해 이야기하고 암시장, 회색 시장에 참여하는 것이 론 폴이 의회 한가운데 서서 "너희는 모두 정신병자야"라고 말하는 것보다 자유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믿는 바는 바로 그것입니다. 토마스 매시 같은 사람들이 세상에 어떤 현실적인 발전을 이룬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토마스 매시, 랜드 폴, 심지어 론 폴도 좋아합니다. 사람들을 깨우고 [00:58:00] 시스템에서 끌어내는 것 외에는, 그들이 정치적으로 어떤 일을 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저는, 그냥 정치가 답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00:58:09] Jacob Winograd: 네, 동의하는 것 같지만,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이 소수일 수도 있지만, 코로나19 열풍 속에서 의회에서 이성의 유일한 목소리였던 랜트 폴과 토마스 매시가 파우치 박사를 의심하는 등의 행동을 한 것에는 용감하고 영웅적인 면이 있었고,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그렇죠.

[00:58:29] ANCAP 팀: 그들을 약화시키고 싶지 않아요.

[00:58:30] Jacob Winograd: 네.

[00:58:31] ANCAP 팀: 전혀요. 왜냐하면, 하지만, 확실히, 용기가 필요했고, 그들은 용감하게 행동했어요. 그래서, 하지만 어쩌면, 저는

[00:58:38] Jacob Winograd: 추측해 보세요. 하지만 어쩌면 예외는 있을지 몰라도 규칙은 없을 수도 있겠죠. 우리 중에 그런 일에 부름받은 사람이 몇 명쯤은 있을 수 있겠죠.

[00:58:44] ANCAP 팀: 음, 이렇게 말씀드릴게요. 그들이 가장 잘한 일은 정치적 변화를 일으키지 않고도 많은 사람들을 일깨웠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네, 저는 목소리를 내는 것, 아주 강력한 목소리를 내는 것이 나쁘다고 말하는 게 아닙니다. 전혀 그런 게 아닙니다. 그냥 말씀드리는 겁니다. 우리는 론 폴처럼 복음적인 방향으로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가 연준을 해체하기 위해 발의하려 했던 법안들이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그의 연설과 강연, 그의 책들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가 시도했던 어떤 정치적 행위보다 사회를 깨우는 데 더 많은 역할을 했습니다. 바로 그것이 제 요점입니다. 그들이 그렇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토마스 매시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론 폴, 랜디 같은 사람이 있어서 다행이에요.

[00:59:33] Jacob Winograd: 하지만 기복이 있었죠. 그렇죠.

[00:59:35] ANCAP 팀: 하지만, 저는 랜드조차도, 그들이 자유의 메시지를 대변하는 목소리이기 때문에 기쁩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그들이 진정으로 하고 있는 유일한 일이 바로 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아예 멈추라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그들이 정치적으로 한 일을 보면, 그들은 실제로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고 말하고 싶을 뿐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복음주의적 측면에서 사람들에게 국가의 공포와 사악함을 깨닫게 하는 등 엄청난 양의 일을 해냈습니다.

[01:00:09] Jacob Winograd: 네, 아니요, 동의합니다. 제 생각에는, 가끔은,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엘리야는 부패한 통치자들과 맞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그는 그들과 맞서 싸웠습니다.

그는 확실히 그러지 않았습니다. 그는 부패한 왕정을 내부에서 바꾸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리고

[01:00:28] ANCAP 팀: 가만히 서 있지 말라는 게 아니고, 그냥 서서 국가를 있는 그대로 부르지 말라는 게 아닙니다. 네. 하지만 우리의 진정한 미래는 우리가 국가로부터 벗어나, 국가와의 연결을 끊고, 아이들을 홈스쿨링하며, 암시장과 회색 시장에 참여하고, 자발적인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가의 영향력이 거의 없거나 아예 없는 게 우리의 미래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저는 그저, 저는 그것이 유혈 사태로 끝나지 않을 자유지상주의적 무정부주의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충분한 사람들이 이 아이디어를 검토하고 나서, 그 사람들이 손을 떼고 "더 이상 세금을 내지 않겠다"고 한다면 말이죠.

제 말은, 만약 10% 정도만 있어도, 만약 국세청에 소득세를 내지 않겠다고 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거고, 인구의 10%를 가둬서 찾아내는 건 불가능할 거예요. 어떻게든 할 수 있을 테니까요. 그러니까 산타에게 편지를 쓰는 것과 비슷한 거죠.

우리의 사명은 국가가 악하다는 진실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일깨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직접 싸우는 방식은 총이나 폭탄으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네. 왜냐하면 우리는 그 싸움에서 질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고릴라처럼 질 수도 있지만, 정면으로 맞서는 것은 절대 안 됩니다. 우리는 그들을 굶겨야 하고, 우리의 충성심을 굶겨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우리의 충성심으로 번성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약 우리가 사람들이 그런 태도를 취하지 않게 할 수 있다면, 저는 그것이 큰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01:02:07] Jacob Winograd: 네. 아니요, 많이 있습니다. 제 말은, 이사야의 임무가 그렇죠? 남은 자들을 모으는 거죠. 그리고 저는 그게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반지에 대한 유혹이 있기도 합니다.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네. 우리 모두 그 점을 경계해야 해요. 가끔은 우리가 보어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때도 있어요. 하지만, 가끔은 그럴 때도 있죠. 하지만 때가 되면 그 유혹을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 당신은 우리를 폐쇄하기 위해 암시장을 가져왔어요. 당신 노래에서 암시장에 대한 가사를 좀 읽어볼게요. 당신 말이 많은 걸 담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아름답게 쓰여졌습니다. 여기서는 사슬이 거래되지 않습니다. 생명이 팔리지도 않습니다. 이익을 위해 고통을 교환하지도 않습니다. 창녀도, 눈가리개도 없습니다. 음식과 약과 물물교환만 있을 뿐, 피해자도 범죄도 없습니다. 그저 이웃끼리 서로 돕는 것이 전부입니다. 암시장이 더 낫습니다. 자유는 요구에 따라 주어집니다. 문지기도, 통치자도 필요 없으며, 지하 세계가 흐르는 곳에서는 명령에 따른 자발적인 행동이 번성합니다.

국가는 암시장이 성장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네, 저도 동의합니다. 우리가 더 많이 배제할수록, 우리가 더 많이 배제할수록, 저는 제 동료 캐리 볼드윈과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제 개인 팟캐스트 '성경적 무정부주의'의 최근 에피소드에서 무국적 사회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국가 없는 날을 꿈꾸고 희망할 수 있지만, 동시에 국가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상기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처럼, 우리는 정보를 얻고 불의에 맞서 목소리를 낼 수 있지만, 지금 당장 자유롭게 살기 위해 국가가 폐지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자유롭지 못한 세상에서도 그렇게 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찾는 것, 그것이 그리스도의 선한 증인이 되는 것만큼이나 복음적인 일이 아닐까요? 저는 그 표현을 정말 좋아합니다.

복음을 전파하세요. 필요하다면 말로 표현하세요. 제 생각에는 우리의 자유지상주의적 무정부주의 신념에도 같은 원칙이 적용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01:04:00] 자, 시간이 부족하지만 팀, 마지막으로 마무리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당신의 음악을 듣고 응원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나 웹사이트에 홍보해 주세요.

[01:04:17] ANCAP 팀: 네. 안녕하세요,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Ancap tim.com에서 모든 스트리밍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앨범에 참여했는데, 데뷔 앨범은 Spotify에 있고, Apple Music, Amazon Music 등 모든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희 커뮤니티에서 많은 분들이 소장하고 싶어 하는 실물 매체를 원하신다면,

CD를 살 수 있는데, 옛날 음악 같아요. 90년대 CD는 작은 재킷을 꺼내면 가사가 다 적혀 있어서 따라 들을 수 있죠. 저도 레코드판이 있어요. 저처럼 좀 더 올드 소울한 분이라면, 마지막 레코드판도 살 수 있어요. 이 앨범은 확실히, 옛날 음악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확실히 모던 팝은 아니에요.

다양한 클래식 록과 40년대 얼터너티브 록을 섞은 것 같아요. 저는 곧 마흔 살이 되는데, 어렸을 때 듣던 그런 음악들이죠. 하지만 세상에 그런 반국가 음악이 별로 없는 것 같아서 하고 싶었어요.

보통 진짜 헤비메탈이나 랩 같은 거였죠. 네. 전 그런 건 잘 못 하거든요. 그래서 제 바람은 그거였어요. 그리고 저 말고도, 누군가는 공감해줬으면 좋겠어요. 반국가적 메시지를 담은 좀 더 중도적인 음악이요. 하지만, 결국 tim.com으로 가세요. 음악이 마음에 안 드시더라도 Spotify에서 찾아서 재생하고 다른 방에 틀어놓으세요.

꼭 들어보실 필요는 없지만, 재생되면 도움이 될 거예요.

[01:05:58] Jacob Winograd: 최고예요. 네, 정말 재밌게 들었어요. 제 Spotify 플레이리스트에 많이 넣어뒀었는데, 꼭 실물로 구매하고 싶어요. 차에 CD-ROM이 없는 이상한 현대식 장치가 있어서, 그걸 바꿔야 할 것 같아요. 네, 저도 좀 그렇거든요.

디지털 시대에 살면서 나이가 들면서, "음, 음 ...

죄송하지만, 캡, 팀과 함께한 시간은 정말 즐거웠습니다. 함께 해주셔서 더 잘 알게 되어 기뻤고, 앞으로도 함께 이야기 나누고 협업할 기회가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ncap.tim.com을 방문해 주세요. 팀을 후원하고 싶으시다면 libertarian christians.com이나 donate를 통해 쇼를 후원해 주세요.

트위터에서 저를 팔로우하고 싶으시다면, Biblical anarchy에서 팔로우하세요. 구독하시고, 어디서든 이 스트리밍에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구독과 좋아요는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Apple과 Spotify에서 별 다섯 개 리뷰를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 새로운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때까지, 제가 항상 마무리하며 말씀드리는 것처럼, 평화롭게 살고, 그리스도를 위해 사세요. 건강하세요.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왕이 없다

LCI는 다양한 출처의 자동화된 필사본을 사용합니다. 중대한 오류가 보이면 알려주십시오. 

Liberty Network 쇼를 위해 더 많은 기독교인을 찾아보세요

이 에피소드를 공유하세요:

이메일로 구독

새로운 기사나 에피소드가 있을 때마다 하루에 한 번씩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당신은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의 메일 링리스트에 가입하세요!

가입하시면 새로운 기사나 팟캐스트 에피소드가 게재될 때마다 업데이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메일링리스트에 가입

이름(필수)
이메일(필수)